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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가능경영

팬택씨앤아이는 환경과 사회, 그리고 기업이 공존하는 지속가능경영을 위하여
미래의 성장동력을 발굴하고 지주회사로서 팬택씨앤아이 계열이 다양한 사업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ESG경영과 윤리경영을 실천하도록 역할을 다하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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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장과 공헌 함께하는 미래”

팬택씨앤아이 계열은 기업의 성장을 통해 창출된
이익을 구성원 및 지역사회를 포함한 이해관계자들에게
공헌하여 모두가 더 나은 삶을 이룩하도록 합니다.

01.인권경영 정책

팬택씨앤아이 계열은 경영활동 전반에서 임직원을 비롯한 모든 이해관계자의 인권을 존중하며, 인권경영의 실천을 위하여 별도 인권경영규정을 제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인권경영규정은 세계인권선언(UDHR), UN 기업과 인권 이행 지침(UNGPs), OECD 다국적 기업 가이드 라인, UN 아동권리협약, 국제노동기구 핵심협약, UNGC 10대 원칙 등 국제 인권원칙과 규범에 기반을 두었고, 인권 존중 일반 원칙을 비롯해 강제 노동 금지, 노동3권 보장, 임금 및 복리후생, 차별금지, 사업장 안전보건, 공급망 관리 등의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인권경영규정 다운로드

02.인권경영 전략방향

03.인권 리스크 평가

팬택씨앤아이 계열은 경영 활동 전반에서 발생 가능한 인권 침해요소를 사전에 확인하고 이를 방지하고자 임직원을 포함한 이해관계자에 인권경영규정을 공유하고 인권 리스크 평가를 통하여 인권 리스크 사전 예방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팬택씨앤아이 계열은 사전에 인권 리스크를 억제하기 위하여 내부점검과 함께 인권 리스크 평가를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발생한 또는 발생할 수 있는 리스크는 각 부서에서 적시 조치하여 개선해 나가고 있습니다. 이와 별도로 지주사 내부통제부서에서는 리스크의 개선조치가 적절하게 이루어지고 있는지 이행점검을 진행하여 모든 이해관계자들의 인권을 보호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인권 리스크 대응 프로세스

04.인권 교육

팬택씨앤아이 계열은 인권경영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임직원의 인권 존중을 실현하며 인권 경영에 대한 의식을 제고하고자, 매년 임직원을 대상으로 인권교육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전 임직원이 장애인 인식 개선, 성희롱 예방, 직장 내 괴롭힘 방지, 상호 존중 문화 등 노동인권 관련 교육을 수료하였습니다.

앞으로도 팬택씨앤아이 계열은 다양한 인권 교육을 확대하여 인권 보호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05.고충처리

  • 인권침해
    신고센터
    • 팬택씨앤아이 계열 임직원에 의해 인권침해 피해를 입은 경우 누구든지 사이버 신고센터를 통해 제보가 가능하며, 접수내용은 팬택씨앤아이 계열 각 윤리경영담당자가 조사를 실시합니다
  • 신고자 보호 및
    조사원칙
    • 팬택씨앤아이 계열은 내외부 제보자의 신변을 보호할 의무가 있습니다. 따라서 제보된 사항에 대한 타인 및 타기업의 접근을 제한할 권한이 있으며 개인정보관리에 심혈을 기울입니다.
    • 사이버 신고센터 처리부서 및 담당자, 기타 관계자 등은 제보자의 인적 사항 및 고충처리 내용에 대해 비밀을 보장하고, 2차 피해 발생 예방에 각별히 주의를 기울입니다.
    • 제보자가 인권침해 피해 신고에 따른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합니다.· 조사 등 제보내용에 대한 처리는 명확한 입증자료 및 근거를 중심으로 객관적으로 진행합니다.
  • 처리절차
    • 상담채널 마련

      - 온/오프라인 상담채널 마련

      (윤리경영담당자 지정 및 사이버 신문고 운영)

      사이버신문고 바로가기 →

    • 처리 프로세스

      상담접수
      24시간 이내 담당자 지정
      확인 및 검토
      접수 후 5일 이내 내용 확인 및 조치방안 검토
      결과통보
      접수 후 7일 이내 검토 결과 전달